광고매체
빌보드광고
스포츠경기장광고 대전야구장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8 23:46 조회 468회 댓글 0건본문
1. 대전야구장 소개
1) 대전야구장 소개
야구는 대한민국 국민의 절반 이상이 가장 선호하는 스포츠로 전국 10개의 팀이 9개의 구장에서 매년 시즌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화이글스가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대전야구장은 KBO리그 홈구장 중 가장 오래된 만큼 수용인원도 가장 적은 야구장입니다. 현재는 한밭야구장에서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 파크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 연도별 프로야구 관중 현황
※ 구단별 프로야구 관중 현황
2. 대전야구장 광고매체 소개
1) 본부석 롤링보드
투수 피칭 및 타격이라는 긴장감 넘치는 장면에서 유일하게 노출되는 광고매체입니다.
2) 다이렉트존
득점을 위해 홈베이스로 들어오는 플레이 화면과 홈베이스 주변에서 발생하는 플레이 화면과 함께 보이는 광고매체입니다.
3) 3루 덕아웃 랩핑
3루 덕아웃으로 결정적인 장면에서 감독과 선수들의 반응을 보여주기 위한 TV 중계 시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매체입니다.
4) 덕아웃 출입구 상단
투수와 타자의 대결구도에서 타격을 준비하는 타자를 비추는 장면과 함께 노출되는 매체입니다.
5) 3D 그라운드 마킹
3D기법을 사용하여 TV 중계화면에서 바로 서있는 것처럼 보이는 광고매체입니다.
6) 파울폴대
홈런, 플라이 등 외야 타구 발생 시 관중과 TV에 노출되는 광고매체입니다.
7) 중계단상 하단
외야 타구 발생 시 체공 시간, 발생 빈도로 인해노출 빈도가 높은 광고매체입니다.
8) 외야 야립
외야 타구 발생 시 노출빈도가 높은 유일한 조명 광고매체입니다.
9) 내야 펜스
파울라인 근처로 가는 타구, 주루플레이, 투구 준비 시 TV 중계화면에 노출되는 광고매체입니다.
10) 외야 펜스
① Blue Zone
외야 타구 발생 시 체공 시간, 발생 빈도로 인해 노출 빈도가 높은 광고매체입니다.
② Yellow Zone
외야 타구 발생 시 체공 시간, 발생 빈도로 인해 노출 빈도가 높은 광고매체입니다.
③ Red Zone
외야 타구 발생 시 체공 시간, 발생 빈도로 인해 노출 빈도가 높은 광고매체입니다.
11) 외야 펜스 상단
외야 타구 발생 시 체공 시간, 발생 빈도로 인해 노출 빈도가 높은 광고매체입니다.
12) 전광판
대전 야구장 광고매체 중 가장 큰 광고매체로 야구경기를 관람하는 관중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3. 대전야구장 광고매체 효과
효과1) KBO 최고의 팬심을 자랑하는 한화이글스의 관중들의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 효과
(출처: 한국체대 스포츠분석센터)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에게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묵묵히 늘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한화이글스를 응원하는 팬들이 스포츠구단 팬 랭킹 1위에 올랐습니다.
TV 등 미디어 매체를 통한 시청자 수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지역 내의 구단에서도 시청자 수가 앞서고 구단별 경기당 전국 시청자 수도 2위를 차지하여 자연스럽게 광고 노출빈도가 높아지고 광고 효과도 올라갑니다.
효과2) TV 중계 등 미디어를 통한 2차 노출로 인한 스포츠 마케팅 효과 극대화
프로야구 현장과 더불어 TV 중계로 프로야구를 관람하시는 시청자 수가 연간 1억 4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TV뿐 아니라 포털사이트, SNS를 통해 이루어지는 중계의 다시 보기, 하이라이트 반복 재생 등으로 지속적인 광고 노출이 되어 기업이미지 및 인지도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한 번의 노출로 인해 TV, 컴퓨터, 핸드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접근성이 뛰어나 스포츠 마케팅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효과3) 폭넓은 연령층의 확보로 상품 광고 및 기업홍보에 제한이 없음
옛날에는 프로야구를 좋아하여 관람하러 다니는 3040남성 팬 위주였다면 프로야구관람이 스트레스를 푸는 여가활동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어 현재는 경제활동 인구인 2040세대를 비롯하여 가족, 여성 팬이 증가하였습니다. 연령층이나 성별이 다양해져 모든 업종별로 광고, 홍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대전야구장 광고 집행 예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