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
빌보드광고
스포츠경기장광고 수원야구장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8 23:50 조회 417회 댓글 0건본문
1. 수원야구장 소개
1) 수원야구장 소개
야구는 대한민국 국민의 절반 이상이 가장 선호하는 스포츠로, 전국 9개의 구장에서 10개의 팀이 매년 시즌 경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프로야구팀 kt wiz의 홈구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수원야구장은 다양한 관람층을 고려하여 완벽한 관람시설을 제공하고, 각종 센서와 모바일 기기가 설치된 체험존 등을 제공하여 경기 관람 뿐 아니라 오락, 레저, 교육의 복합 문화공간의 첨단 야구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 수원야구장 관중 수 추이(2019년 기준)
※ 구장별 프로야구 관중 현황(2019년 기준)
2. 수원야구장 광고매체 소개
1) 본부석 롤링보드 광고
본부석 롤링보드 광고는 포수 뒤 펜스에 설치된 롤링식 LED 전광판 광고입니다. 투수 피칭 및 타격이라는 긴장감 넘치는 장면에서 가장 크게 노출되는 광고매체입니다.
2) 본부석 브랜딩보드 광고
본부석 브랜딩보드 광고는 포수 뒤 펜스에 설치된 고정식 부착 광고입니다. 투수 피칭 및 타격이라는 긴장감 넘치는 장면에서 가장 많이 노출되는 광고매체입니다.
3) 내야 그라운드 페인팅 광고
내야 그라운드 페인팅 광고는 주루코치 박스 옆 인조 잔디에 페인트로 도색한 광고입니다. 전체 그라운드를 중계 시 타격 후 주루플레이 등 다양한 각도에서 노출되는 광고매체입니다
4) 내야 펜스 광고
내야 펜스 광고는 1, 3루 익사이팅존과 불펜 앞 펜스에 설치된 고정식 부착 광고입니다. 경기의 결정적인 순간에 덕아웃에 있는 선수와 감독을 중계하며 노출되는 광고매체입니다.
5) 외야 펜스 광고
외야 펜스 광고는 외야석 앞 펜스 좌/우 고정식 부착 광고입니다. TV 중계, 관중석에서 가장 눈에 띄는 광고로 외야 타구 발생 시 체공 시간, 발생 빈도로 인해 노출 빈도가 높은 광고매체입니다.
6) 외야 전광판 배너 광고
외야 전광판 광고는 전광판 하단과 측면부에 설치된 고정식 부착 광고입니다. 홈런, 안타, 플라이 등 외야 타구 발생 시 주로 노출되는 광고매체입니다.
7) 외야 전광판 광고
외야 전광판 영상 광고는 경기 시작 전과 후에 1회씩 노출되는 15초 길이의 영상 광고입니다. 홈런, 안타, 플라이 등 외야 타구 발생 시 주로 노출되는 광고매체입니다.
3. 수원야구장 광고매체 효과
효과1) 젊은 남성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 및 인지도 제고 탁월
*앱과 온라인, 현장판매와 현장 발권 등으로 티켓을 구매한 관중 수(출처:KT WIZ)
프로야구팀 kt wiz는 20~40대 남성 팬들의 지지도가 높은 팀입니다. 젊은 층의 남성을 대표 타겟으로 설정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집행이 가능합니다. 경기 속에 스며들어 자연스럽게 광고가 노출되어 거부감이 적고, 시즌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꾸준히 응원하는 팬층에게 지속적인 광고 노출효과가 있습니다.
효과2) TV 중계 등의 미디어를 통한 N차 노출로, 스포츠 마케팅 효과 극대화
출처 : 제일기획
프로야구 현장과 더불어 TV 중계로 프로야구를 관람하시는 시청자 수가 연간 1억 4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TV뿐 아니라 포털사이트, SNS를 통해 이루어지는 중계의 다시 보기, 하이라이트 반복 재생 등으로 인해 N차 노출로 이어지기 때문에 경기 종료 후에도 광고가 지속, 반복적으로 광고가 노출되어 마케팅 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효과3) 국내 어떤 스포츠 경기보다도 넓은 광고 커버리지
프로야구는 국내 어떤 스포츠보다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종목입니다. 이전에는 프로야구를 관람하러 다니는 사람들의 비중이 30~40대 남성 팬 위주였다면, 현재는 경제활동 인구인 2040세대를 비롯하여 가족, 여성 팬이 증가하였습니다. 프로야구 관람이 스트레스를 푸는 여가활동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어 연령층이나 성별이 다양해져 모든 업종별로 광고, 홍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수원야구장 광고집행 예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