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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CGV 로비 광고매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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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45 조회 1,062회 댓글 1건본문
1. CGV 소개
1) CGV 소개
CGV는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CJ그룹 계열의 멀티플렉스 영화관 체인으로, 국내외 406개 지점과 3,066개의 스크린을 두고 있는 전 세계 5위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국내 영화관 브랜드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이 48.7%로 압도적으로 높은 편이며, 1호점 강변역을 시작으로 해외 267개 지점에 스크린 2,037개를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영화관입니다. 유일하게 아이맥스 시설을 갖추고 있는 CGV는 1억 명의 관람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실상부한 국내 1위 멀티플렉스 브랜드입니다.
2. CGV 로비 광고매체 소개
1) 파노라마
전국 CGV에 노출되는 대한민국 최대 네트워크 미디어로 영화관을 찾은 모든 방문객에게 노출되는 접점 미디어 광고매체입니다.
2) ID (Information Display)
메인 CGV 사이트의 입장 통로에 설치되어 전관의 관람객에게 반드시 노출되는 미디어 광고매체로, 상업광고와 함께 입장 및 주차, 할인정보 등 관람객에게 필요한 부대 정보를 전달합니다.
3) MAB (Movie AD Board)
방문객 접점에 위치한 티켓박스, 티켓 판매기 근처에서 영화 상영 스케줄과 영화 광고만을 노출하는 미디어 광고매체입니다.
4) 브랜드존
영화 관객이 즐기고 쉴 수 있는 로비 내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이 가능한 접점 미디어 매체입니다.
5) 브랜드게이트
영화 예매에서부터 티켓팅, 상영관 입장까지 관객들의 동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미디어 광고매체입니다.
6) 로비 랩핑
메인 동선에 따라 로비 벽면과 상영관 통로, 기둥 랩핑을 통해 규모감 있는 브랜딩이 가능한 미디어 광고매체입니다.
7) 화장실 랩핑
영화를 보러 온 관객의 70%가 이용하는 화장실의 내부 벽면 및 거울을 이용한 랩핑 미디어 광고매체입니다.
3. CGV 로비 광고매체 효과
효과 1) 강력한 광고 몰입도
극장 내부광고는 영화관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 노출이 되며 밝고 선명한 조명으로 눈길을 사로잡아 광고에 대한 회상도를 높여줍니다.
효과 2) 명확한 타겟팅
유행을 선도하고 구매력이 높은 2030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가능하며, 기존 장년층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전 연령대에 소구력 있는 광고매체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효과 3) 주 52시간 시행에 따른 극장 방문율 증가
프랑스의 경우 주간 업무 시간 단축으로 영화 관객 수가 24%가량 증가하였으며, 우리나라 역시 주 52시간 근무제를 시행함에 따라 영화관 방문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4. CGV 로비 광고매체 사례
1) ID / MAB
2) 브랜드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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