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
영화관광고
CGV CGV 스크린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46 조회 1,936회 댓글 0건본문
1. CGV 소개
1) CGV 소개
CGV는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CJ그룹 계열의 멀티플렉스 영화관 체인으로, 국내외 406개 지점과 3,066개의 스크린을 두고 있는 전 세계 5위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국내 영화관 브랜드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이 48.7%로 압도적으로 높은 편이며, 1호점 강변역을 시작으로 해외 267개 지점에 스크린 2,037개를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영화관입니다. 유일하게 아이맥스 시설을 갖추고 있는 CGV는 1억 명의 관람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실상부한 국내 1위 멀티플렉스 브랜드입니다.
2. CGV 스크린 광고매체 소개
1) 표준 광고
① Standard
가장 보편적인 광고로, 70%라는 높은 광고 노출률 대비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는 효율적인 매체입니다.
② Standard Fixed
Standard Zone 마지막 180초 내에 롤링되어 노출되는 프리미엄 위치 보장 가능 광고로, 91%라는 광고 노출률로 홍보 효과가 뛰어나며 별도의 옥외광고 패키지까지 보유하고 있는 매체입니다.
③ Standard+4DX
Standard 광고주에 한해 집행 가능한 커버리지 보완형 매체입니다.
2) 스페셜 광고
① 에티켓
영화관 에티켓 고지와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결합하여 탁월한 주목도와 최고의 노출률을 자랑하는 스크린 시그니처 광고매체입니다.
② 비상 대피도
비상 대피 안내 영상과 브랜드의 결합을 통해 해당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 전달력을 최대화한 광고매체입니다.
③ 미니광고
임팩트 있는 5초 광고를 반복적으로 3회 노출하여 높은 광고 주목도와 노출률을 보장하는 광고매체입니다.
④ Screen-X
스크린 3면을 사용하여 극도의 몰입감과 높은 노출률을 자랑하는 광고로, 세계적으로 유일무이하게 CGV에서만 볼 수 있는 광고입니다.
⑤ Screen-X Light
좌우면에 브랜드 로고, 제품 이미지, 카피를 활용해 몰입감과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한 광고매체입니다.
⑥ CGV 4DX
모션, 바람 등 4DX 관만의 특수 효과를 더해 구매 욕구를 극대화한 체험형 광고매체입니다.
3. CGV 스크린 광고 효과
효과 1) 강력한 광고 몰입도
극장 스크린광고는 대형 스크린을 통한 생생한 영상과 풍부한 사운드로 임팩트 있게 광고를 노출하며, 밀폐된 공간 내에서 시선 주목도가 높아 그 어떤 매체보다도 몰입도가 뛰어납니다.
효과 2) 명확한 타겟팅
유행을 선도하고 구매력이 높은 2030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가능하며, 기존 장년층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전 연령대에 소구력 있는 광고매체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효과 3) 주 52시간 시행에 따른 극장 방문율 증가
프랑스의 경우 주간 업무 시간 단축으로 영화 관객 수가 24%가량 증가하였으며, 우리나라 역시 주 52시간 근무제를 시행함에 따라 영화관 방문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4. CGV 스크린광고 사례
1) 미래에셋생명 (스탠다드 광고) / 비타 500 (에티켓 광고)
2) 금호 타이어 (비상 대피도 광고)
3) MLB×TWICE (미니광고)
4) 백산수 (Screen-X)
5) Screen-X Light
6) 4DX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