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타이틀
최소비용! 최대효과!
많은 예산이 아닌 적은 예산으로 잘해야 진짜 전문가 입니다.
광고매체

영화관광고

메가박스 Megabox 스크린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42 조회 689회 댓글 0건

본문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0830_8933.gif

1. 메가박스 소개

1) 메가박스 소개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0852_9175.gif
 

메가박스는 중앙일보 계열사 중 하나인 제이콘텐트리의 자회사 메가박스중앙㈜에서 운영하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체인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트렌드에 민감한 강남권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특히 1호점인 메가박스 코엑스점의 경우 연평균 350만 명의 관객을 보유한 국내 1위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신세계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구매력 높은 관람객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메가박스는 이외에도 중앙일보 계열사인 ELLE, Cosmopolitan, JTBC, JTBC2, 일간스포츠 등과의 협력을 통해 타 멀티플렉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니치 마케팅 전문 브랜드입니다.




2. 메가박스 스크린 광고매체 소개

1) 표준 광고

① 일반광고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0884_5578.gif
 

가장 보편적인 광고매체로 A, B, C 3가지 타입을 가지고 있으며 시간대에 따라 First M, Second M, Third M, Rotation M 4가지로 구별됩니다. 각 시간대별로 광고 주목도 및 효율성에 차이가 있는 광고매체입니다.



② 에티켓 광고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0897_4766.gif
 

규모에 따라 A, B타입으로 나뉘며 일반 광고 영상과 영화 관람 에티켓 메시지를 결합하여 광고와 에티켓간의 연계성으로 자연스러운 몰입을 유도하는 광고매체입니다.



③ END 광고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0914_4171.gif
 

영화 상영 직전 노출되는 구좌로 가장 주목도 높은 시간대에 진행되는 광고이며, 이를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2) 스페셜 광고

① Boutique M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0930_2378.gif
 

프리미엄 상영관인 Boutique(서울 코엑스, 센트럴, 일산 벨라시티, 하남 스타필드, 분당) 5개 지점에만 진행되는 광고로, 럭셔리&하이엔드 브랜드에 적합한 광고매체입니다.



② Choice M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0942_32.gif
 

광고주가 원하는 10대 Site를 골라 프리미엄 슬롯인 First M에 노출하는 광고매체로, Boutique M이 추가로 제공되는 패키지입니다.



③ Spot M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0953_2916.gif
 

반복 노출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극대화하려는 제품으로, 5초 광고가 3회 이상 반복되는 방식의 광고매체입니다.



④ Movie M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0962_6362.gif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영화의 모든 스크린에 노출이 가능한 광고매체로, 실속있고 효율성 높은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3. 메가박스 스크린 광고 효과

효과 1) 강력한 광고 몰입도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0992_0874.gif
 

극장 스크린광고는 대형 스크린을 통한 생생한 영상과 풍부한 사운드로 임팩트 있게 광고를 노출하며, 밀폐된 공간 내에서 시선 주목도가 높아 그 어떤 매체보다도 몰입도가 뛰어납니다.



효과 2) 명확한 타겟팅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1005_9595.gif
 

유행을 선도하고 구매력이 높은 2030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가능하며, 기존 장년층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전 연령대에 소구력 있는 광고매체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효과 3) 주 52시간 시행에 따른 극장 방문율 증가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1081_6296.gif
 

프랑스의 경우 주간 업무 시간 단축으로 영화 관객 수가 24%가량 증가하였으며, 우리나라 역시 주 52시간 근무제를 시행함에 따라 영화관 방문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4. 메가박스 스크린광고 사례

1) 순간극장 공모전 (First M) / 기가 인터넷 (Second M)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1114_731.gif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1115_1419.gif
 


2) 트와이스 쯔위 생일 광고 (Third M) / 마제스타지 (에티켓 광고)​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1154_2366.gif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1154_6344.gif
 

3) 지베르니 파운데이션 (Choice M)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1166_0725.gif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1166_5074.gif
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1166_9426.gif80df8aa9b409f3eb788fc6daeec6f2ad_1594111167_4634.gif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온라인 상담신청

세상에서 가장 편한
미디어플래닝 서비스

온라인 상담신청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51길 10, 107-239호(서초동) (주)이룸아이엠씨 TEL : 02-548-7227
Copyright 2021 © IRUMIMC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