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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광고 조선일보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47 조회 138회 댓글 0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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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선일보 소개 

1) 조선일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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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일보는 일일 발행 부수 151만 부(유료부수 125만 부, 한국ABC협회 2017년 발표)인 국내 최고의 신문입니다. 모바일 콘텐츠 증가와 온라인 뉴스 시장 확대로 인한 종이신문의 약세환경에서도 조선일보는 종이신문의 가치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의 ‘매체별 영향력 조사’가 뒷받침하는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신문입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수용자 의식 조사’와 한국리서치의 ‘미디어 인덱스’ 등은 가장 많은 사람이 조선일보를 읽는다고 거듭 확인시켜줍니다.


2) 조선일보 섹션 소개            

① 종합뉴스섹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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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일보를 대표하는 종합뉴스섹션은 매일 발행되는 기본 섹션으로 종합면, 사회면, 기획 특집면, 국제면, 문화면, 오피니언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선일보 종합뉴스섹션의 광고효과는 독보적입니다.


② 조선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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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경기 흐름은 조선경제 섹션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선경제는 경제지표와 각종 금융 정책상의 변화를 살피고 국내외 경제 인사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정책 흐름의 맥을 짚어주는 실용 섹션입니다. 또한 주식 · 창업 · 취업 등의 유용한 개인경제 정보를 고정적으로 다룹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중 5일간 매일 발행됩니다.


③ 조선 Weekly 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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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Weekly Biz는 고급 주말 경제신문으로 수많은 단독 인터뷰를 실어 독자들의 높은 관심을 한 몸에 받아온 신문이며 매주 토요일마다 발행됩니다. 당대 최고의 경제 리더들이 필자로 참여하고 경영대가의 인터뷰가 연속으로 실리면서 대학 학습 교재로까지 활용되는 고급 경제 전문 섹션입니다. 




2. 조선일보 광고매체 소개

*규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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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종합뉴스 섹션 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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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섹션 1면(A1)은 조선일보의 표지, 대표적인 광고 지면이자 독자들에게 첫 번째로 노출되는 지면으로, 신문을 읽는 모든 구독자가 100% 볼 수밖에 없어 광고효과가 뛰어납니다. 4단 광고와 7.5단 3컬럼 등을 실을 수 있으며, 경제 섹션을 책임지는 조선경제 1면(B1)에도 5단 광고, 7.5단 4컬럼 등의 광고가 가능합니다.


2) 5단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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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단 광고는 신문 광고 중 가장 보편적이고 기본적 크기의 광고로 독자들이 가장 친근감을 느끼고 선호하는 광고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메시지와 이미지 삽입에 용이한 광고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가격대비 광고효과가 우수합니다.


3) 9단 3컬럼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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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단 3컬럼 광고는 지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여 기사를 읽던 구독자들의 시선이 자연스럽게 가도록 하는 광고로,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광고입니다. 가로쓰기 편집에 적합하며 종합뉴스섹션 2면부터 지정 광고가 가능하고, 특정 면을 지정할 때 비용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4) 15단 광고 (전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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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의 한 면 전체를 차지하는 광고로 구독자들이 해당 지면을 보는 순간 광고를 보게 되기 때문에 주목도가 뛰어납니다. 넓은 지면을 활용하여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의 정보 등을 독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종합뉴스섹션, 조선경제 등 고정 섹션에 실을 수 있습니다.


5) 스프레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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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을 펼쳤을 때, 두 개 지면에 걸쳐 광고를 싣기 때문에 넓은 지면을 활용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며, 독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힘있게 전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회상도가 높습니다.




3. 조선일보 광고매체 효과

효과 1) 경제권을 쥐고 있는 3~60대 타겟 공략에 효과적인 신문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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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 광고의 매체 접촉도는 인쇄 매체 중 가장 높으며, 정보 전달성이 강한 매체 특성상 메시지 전달 및 이해도가 높고 경제권을 쥐고 있는 30~60대가 주요 타겟입니다. 열독율은 조선일보가 가장 높으며 그 뒤로 중앙, 동아 외 기타 신문사들이 따라오고 있습니다.


효과 2) 하루 21분씩 시간을 할애하여 읽는 매체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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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은 구독자가 직접 넘기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지면의 읽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광고 노출의 기회가 높아지며, 뿐만 아니라 남녀 평균 매일 21분씩 시간을 내어 신문을 정독하고 있어 주목도가 높습니다.


효과 3) 가장 강력한 믿음의 매체,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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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 일간지를 읽고 있는 독자들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신문을 가장 신뢰하고 유익한 매체로 인정한 만큼 신문에 대한 믿음이 상당히 높으며 이는 신문에 게재하는 광고 메시지에 대한 믿음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신뢰의 매체임을 보여줍니다.     




4. 조선일보 광고 집행 사례

*ZEN (5단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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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상하수도협회 (5단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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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의과학대학교 (9단 3컬럼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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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 미리내 빌리지 (전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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