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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및KTX광고 인천국제공항 광고매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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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34 조회 2,126회 댓글 0건본문
1. 인천국제공항 소개
1) 인천국제공항 소개
2001년 3월 29일 개항한 인천국제공항은 현재 우리나라 출입국 인원의 3/4, 수출입액의 1/4를 담당하는 대한민국 국가 관문이자 수출입 최전선 기지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90개의 항공사가 186개 도시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취항하고 있으며, 국제공항협회(ACI)가 실시하는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Airport Service Quality)에서 11년 연속 1위를 달성함으로써 인천국제공항은 명실상부한 세계 정상급 공항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2) 인천국제공항 가이드맵
2. 인천국제공항 광고매체 소개
1) LED 조명(Light Box) 광고매체
① 와이드컬러(Wide Color)
와이드컬러(Wide Color)광고는 보통 가로의 길이가 세로의 길이보다 긴 대형 조명 광고매체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대표 조명 광고매체입니다.
② 모바일충전기(LED 조명)
모바일충전기(LED 조명)광고는 공항 내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층 곳곳에 설치된 무료충전기(총 113기)에 부착되는 LED 조명매체를 말합니다. 모바일 충전 대기시간이 있어, 일반적인 조명 광고매체보다 긴 시간 광고에 노출됩니다.
2) 디지털(Digital) 영상 광고매체
① 멀티큐브(Multi Cube)
멀티큐브(Multi Cube)광고는 Full HD LCD panel을 나란히 결합하여 파노라마 형식으로 대형 영상을 송출하는 광고매체로 임팩트와 주목률이 상당합니다.
② 셔틀레인 스크린 TV
셔틀레인 스크린 TV광고는 고화질 PDP 영상매체로, 외국 항공사를 통행 입출국하는 이용객들이 반드시 통과해야만 하는 셔틀레인 승강장 스크린도어에 설치된 광고매체입니다. 상단에 설치되어 가시장애가 적고, 열차 대기 시간동안 광고에 지속적으로 노출됩니다.
③ 모바일충전기(LCD 동영상)
모바일충전기(LCD)광고는 주로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 설치되어있는 LCD 영상매체로, 이용객은 모바일 충전 대기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광고에 노출됩니다.
3) 조명(Light Box) + 디지털(Digital) 영상 광고매체
① 디지털 와이드컬러(Digital Wide Color)
인천국제공항 면세구역에 설치된 조명+동영상 광고매체로 대형 LED 조명 매체의 탁월한 임팩트와 Full HD LCD 영상 매체인 멀티큐브(Multi Cube)의 높은 주목률이 조화된 콜라보레이션 광고매체입니다.
4) 현수막(Banner) 광고매체
① 현수막(Banner)
인천국제공항 현수막(Banner)광고는 유동인구가 많은 출발 층 출국 수속장 메인 통로 중앙 상단에 양면으로 설치되어 보다 노출확률이 높습니다.
5) 래핑(Wrapping) 광고매체
① 공항카트 광고
공항카트의 모든 면에 광고가 부착되어 노출확률이 높고, 인천국제공항 내 넓은 광장부터 좁은 편의공간까지 스며드는 커버리지형 매체입니다.
② 에어브릿지 타이포그래픽
에어브릿지(탑승통로)에 설치된 타이포그래픽 광고는 브랜드 홍보에 적합한 매체로써, 인천국제공항 내에서 대기중인 승객들에게 브랜드 이미지와 대표 메인 카피를 노출합니다.
6) 프로모션(Promotion) 광고매체
① 공간 프로모션
공간 프로모션 광고는 기존 광고와는 다른 형태로 인천국제공항 내 특정 공간에 실제 제품을 전시하는 형태의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가는 매체입니다. 유동인구가 집중된 3층 여객터미널과 출국 수속장 중앙통로에 설치되어 노출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② 브랜드 시계 프로모션
브랜드 시계 프로모션 광고는 상시적 시간 확인이 필요한 인천국제공항 탑승 대기실에 설치된 매체로, 노출확률이 높고 브랜드 이미지 홍보에 효과적입니다. 오직 한 개의 브랜드만이 집행 가능하여 희소성이 상당합니다.
3. 인천국제공항 광고매체 효과
효과1. 연간 최대 5800만 명에게 광고노출!
인천국제공항은 한국 방문 외국인 입주자 및 국외 출국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최대의 관문으로 광고주의 기업 및 상품이미지 제고에 최적화된 광고매체를 제공합니다. (한국 내 공항 및 항로를 통틀어 80%가 인천국제공항을 이용)
효과2. 소비심리가 강한 20, 30대 여행객 타겟팅에 효과적!
세계적으로 여행붐이 일어남에 따라 관광객들의 지출 또한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으로 인한 지출 성장은 국내 20, 30대 타겟은 물론 전체 외국인 관광객에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 대부분이 고소득층으로, 인천국제공항 광고매체는 고급이미지를 소구하는 브랜드 홍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1인 평균 지출 경비에서 방한 여행객이 한국에서 소비/지출 금액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 2016년 30대의 여행관련 소비는 전년 동원대비 큰 폭 증가하고 있으며(좌), 2017년에는 20대의 해외여행 수요가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우).
효과3. 면세점 매출 세계 1위, 국제적으로 기업 이미지 브랜딩 효과 최적합!
관광객들이 인천국제공항 광고로 인해 국제 이미지 브랜딩 효과와 직접적인 면세점 지출로 이어지도록 유도합니다. 세계 매출 1위 답게 공항 이용 시 이용률 81.8%로 굉장히 높으며 인천공항 광고로 인한 외국인 관광객의 매출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국적별 면세품 구매액 현황은 한국인이 압도적으로 1위, 중국인이 그 뒤를 따랐다.
4. 인천국제공항 광고 집행사례
1) 쥬얼리, 패션 브랜드
2) 화장품, 향수 브랜드
3) 국가 관공서
4) 전자, IT, 자동차, 금융 브랜드
5) 기타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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