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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인천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35 조회 1,007회 댓글 2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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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천 지하철 소개
 

1) 인천 지하철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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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292만 3,000명의 수도권의 대도시 인천광역시의 도시 철도는 1999년 10월 6일 인천 1호선을 시작으로 인천 2호선 총 2개 노선 56개의 역사로 총 58.5km의 인천시 내부를 운행하는 도시철도입니다. 이들 인천노선은 수도권 1호선, 7호선, 수인선, 공항철도 등 다른 수도권 전철 노선과 이어져 있어 수도권 생활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천 1호선의 1일 승하차 인원은 평균 400,237명에 달하고 2호선의 경우에는 212,246명에 달하는 등 이는 인천 1, 2호선이 인천을 대표하는 교통수단임을 보여줍니다. 


※운행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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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천 지하철역 노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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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송객 수 기준 역사 순위(2018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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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천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1) 전동차 내부 광고

① 액자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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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문 양옆 승객의 눈높이에 맞춰진 매체로 차내 서 있는 승객과 전동차 하차 승객의 주목률이 높은 매체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② 모서리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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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내에서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③ 천정걸이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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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내 중앙 상단에 양면의 형태로 부착되어 전동차 내 어디서든 가시권이 확보되며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 확보에 용이합니다.


④ 출입문 상단 스티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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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내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출입문에 게시되어 하차를 기다리는 승객들의 눈높이에 위치하여 주목률이 뛰어난 매체입니다.


⑤ 편성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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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1칸(량)을 하나의 브랜드가 독점하는 광고 형태로 열차 내 같은 메시지, 디자인의 하나의 브랜드가 동시다발적으로 노출되어 승객들에게 더욱 강력한 임팩트를 줄 수 있는 패키지형 광고입니다.


2) 역사 내 광고

① 스크린도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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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를 기다리는 승객 정면에 위치하며 주목도가 높고 광고 지면이 넓어 스토리를 입히거나 브랜드나 상품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도어 도어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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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96cm x 42cm

※스크린도어 안전문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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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83cm x 171cm

※열차운행 벽면형(좌,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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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213cm x 185cm

※상단조명&와이드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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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상단 300cm x 100cm

하단 183cm x 186cm / 332cm x 186cm


② 와이드칼라/기둥조명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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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내 주요 통로 및 출구에 설치되어 주목도가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③ 기둥조명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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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내 주요 통로에 설치되어 360도 방향 어디서든 주목률이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깨끗한 이미지로 광고가 가능하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④ 비조명 포스터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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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출입구와 대합실에 설치되어 주목률이 높고 역내에서 광고료와 제작비가 가장 저렴하여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분들도 많이 찾는 광고매체입니다. 




3. 인천 지하철 광고매체 효과

효과1) 1일 광고 노출인원 612,483명 / 1개월 광고 노출인원 18,374,490명

※인천 지하철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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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지하철 광고 노출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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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2) 생활 패턴에 따라 특정 동선 타깃에게 반복 노출되어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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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특정 동선으로 반복이동(출퇴근 및 등,하교)하는 전철 및 주변 상업 시설 이용객의 생활 패턴에 딸 ㅏ특정 타켓으로 지속적, 반복적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장 경제적인 매체입니다. 


효과3) 광고 접촉 이후 높은 브랜드, 상품 검색율

※지하철 광고 검색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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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지하철 광고매체 효과 조사(엠브레인&나스미디어)/지하철 주 3회 이용자 1,200명 대상


실제 지하철 광고를 본 사람 중 35%가 모바일 혹은 PC에서 검색해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공간이 한정되어 주목률이 높은 지하철의 특성상 모바일로 즉시 검색을 한 사람은 20%로 지하철 광고는 검색이나 앱 다운로드 등의 2차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4. 인천 지하철 광고 집행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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