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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대전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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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36 조회 519회 댓글 2건본문
1. 대전 지하철 소개
1) 대전 지하철 소개
인구 153만 1000명의 충청권의 대도시 대전광역시의 도시 철도는 2006년 3월 16일 판암역~정부청사역 구간 1호선을 시작으로 2007년 4월 17일 정부청사역에서 반석역 구간까지 2단계로 계통하여 22.74km 22개역 1호선 전구간을 운영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역사의 경우에는 모든역에 스크린도어가 완비 되어있고 전역사가 반대편 승강장과 횡단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1일 수송인원은 평균 108,819명에 달하며 그 숫자는 해를 거듭하며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운행현황
2) 대전 지하철역 노선도
※ 승차객 수 기준 역사 순위 (2018년 기준)
2. 대전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1) 전동차 내부 광고
① 액자형
전동차 문 양 옆 승객의 눈높이 맞춰진 매체로 차내 서 있는 승객과 전동차 하차 승객의 주목률이 높은 매체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 합니다.
② 모서리형
전동차 내에서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③ 노선도형
전동차 내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지하철 노선도를 체크하는 승객의 주목률이 매우 높습니다
④ 베스트 브랜드형
차내 노선도 역사명 위,아래에 말풍선 형태로 표기되며 전동차내에서 역명을 보는 누구에게나 직접적으로 전달되며 해당 역사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인식되기 쉽습니다.
2) 역사내 광고
① 스크린 도어 광고
전동차를 기다리는 승객 정면에 위치하며 주목도가 높고 LED조명이 설치되며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포스터형
※스티커형
※열차운행 안내판형- 소형
※열차운행 안내판형- 대형
규격/ 127cm x 40cm
② 와이드 칼라/ 기둥조명 광고
역내 주요 통로 및 출구에 설치되어 주목도가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역내 주요 통로에 설치되어 360도 방향 어디서든 주목률이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깨끗한 이미지로 광고가 가능하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③ 비조명 포스터 광고
주요 출입구와 대합실에 설치되어 주목률이 높고 역내에서 광고료와 제작비가 가장 저렴하여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분들도 많이 찾는 광고매체입니다
3. 대전 지하철 광고매체 효과
효과1) 1일 광고 노출인원 108,819명/ 1개월 광고 노출인원 3,310,000명
※ 대전 지하철 현황
※ 대전 지하철 광고 노출 현황
효과2) 생활 패턴에 따라 특정 동선 타킷에게 반복 노출되어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증가
매일 특정 동선으로 반복이동(출퇴근 및 등,하교)하는 전철 및 주변 상업 시설 이용객의 생활패턴에 따라 특정 타켓으로 지속적, 반복적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장 경제적인 매체입니다
효과3) 광고 접촉 이후 높은 브랜드, 상품 검색율
※지하철 광고 검색 경험
※2017년 지하철 광고 매체효과 조사(멤브레인&나스미디어)
지하철 주3회 이용자 1,200명 대상
실제 지하철 광고를 본 사람 중 35%가 모바일 혹은 PC에서 검색해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공간이 한정되어 주목율이 높은 지하철의 특성상 모바일로 즉시 검색을 한 사람은 20%로 지하철 광고는 검색이나 앱 다운로드 등의 2차 행동을 유도할수 있는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4. 대전 지하철 광고 집행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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