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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부산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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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37 조회 513회 댓글 0건본문
1. 부산 지하철 소개
1) 부산권역 지하철 소개
인구 342만 9000명 대한민국 제 2의 도시 부산광역시의 도시 철도는 1985년 7월 19일 노포~범내골 구간 1호선을 시작으로 총 6개 노선 138개의 역사로 부산시와 인근 경남 김해시, 양산시를 아우르는 총 노선연장 168.3km의 광역 도시철도입니다 역사의 경우에는 모든역에 스크린도어가 완비 되어있고 1,2,3,4호선의 1일 수송인원은 평균 919,021명에 달하고 이는 부산시민의 18%가 매일 이용하는 대표적 교통 수단입니다.
※운행현황
2) 부산 지하철역 노선도
센텀시티역, 사상역, 경성대&부경대역, 덕천역, 수영역, 미남역, 구포역
※ 승차객 수 기준 역사 순위 (2018년 기준)
2. 부산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1) 전동차 내부 광고
① 액자형
전동차 문 양 옆 승객의 눈높이 맞춰진 매체로 차내 서 있는 승객과 전동차 하차 승객의 주목률이 높은 매체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 합니다.
② 소형 액자형(1호선)
전동차 문 양 옆 승객의 눈높이 맞춰진 매체로 차내 서 있는 승객과 전동차 하차 승객의 주목률이 높은 매체이며 액자형 광고매체 옆에 절반의 사이즈로 매체 금액대 또한 저렴합니다.
③ 모서리형
전동차 내에서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④ 천정걸이형
차내 중앙 상단에 양면의 형태로 부착되어 전동차내 어디서든 가시권이 확보되며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 확보에 용이합니다.
⑤ 노선도형
전동차 내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지하철 노선도를 체크하는 승객의 주목률이 매우 높습니다
⑥ 출입문 상단 스티커
전동차 내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출입문에 게첨되어 하차를 기다리는 승객들의 눈높에에 위치하여 주목율이 뛰어난 매체입니다
⑦ 인통문 광고
전동차와 전동차 사이 출입통로 측면에 액자형으로 된 광고매체로 옆 전동차칸으로 옮기거나 노약좌석에 앉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하기 좋은 매체입니다.
2) 역사내 광고
① 조명 스크린 도어 광고
전동차를 기다리는 승객 정면에 위치하며 주목도가 높고 조명이 설치되며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A형
B형
C형
자갈치, 범일, 양정, 온천장
D형
해운대, 수영, 광안, 남천, 금련산, 덕천, 화명
② 와이드 칼라/비조명 와이드 칼라/기둥조명 광고
역내 주요 통로 및 출구에 설치되어 주목도가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주요 출입구와 대합실에 설치되어 주목률이 높고 역내에서 광고료와 제작비가 가장 저렴하여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분들도 많이 찾는 광고매체입니다
역내 주요 통로에 설치되어 360도 방향 어디서든 주목율이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깨끗한 이미지로 광고가 가능하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③ 비조명 포스터 광고
주요 출입구와 대합실에 설치되어 주목률이 높고 역내에서 광고료와 제작비가 가장 저렴하여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분들도 많이 찾는 광고매체입니다
④ 휴대폰 충전기 광고
주요 출입구와 대합실에 설치되어 주목률이 높고 역내에서 광고료와 제작비가 가장 저렴하여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분들도 많이 찾는 광고매체입니다
3. 부산 지하철 광고매체 효과
효과1) 부산 생활권 인구의 5명중 1명은 매일 전철을 이용 (부산 교통 수송 분담율 지하철 18.6%. 2017년자료)
효과2) 1일 광고 노출인원 998,000명/ 1개월 광고 노출인원 29,940,000명
※ 부산 지하철 현황
※ 부산 지하철 광고 노출 현황
효과3) 생활 패턴에 따라 특정 동선 타킷에게 반복 노출되어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증가
매일 특정 동선으로 반복이동(출퇴근 및 등,하교)하는 전철 및 주변 상업 시설 이용객의 생활패턴에 따라 특정 타켓으로 지속적, 반복적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장 경제적인 매체입니다
효과4) 광고 접촉 이후 높은 브랜드, 상품 검색율
※지하철 광고 검색 경험
※2017년 지하철 광고 매체효과 조사(멤브레인&나스미디어)
지하철 주3회 이용자 1,200명 대상
실제 지하철 광고를 본 사람 중 35%가 모바일 혹은 PC에서 검색해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공간이 한정되어 주목율이 높은 지하철의 특성상 모바일로 즉시 검색을 한 사람은 20%로 지하철 광고는 검색이나 앱 다운로드 등의 2차 행동을 유도할수 있는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4. 부산 지하철 광고 집행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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