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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광주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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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38 조회 771회 댓글 3건본문
1. 광주 지하철 소개
1) 광주 지하철 소개
인구 145만 8930명 호남 최대의 도시 광주광역시의 도시철도는 2004년 4월 28일에 1개 노선으로 개통되어 동구 월남동에 있는 녹동역서 광산구 평동에 있는 평동역까지 총 20개 역사에 20.5km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역사의 경우에는 모든 역에 밀폐형, 반밀폐형 스크린도어가 완비되어있고 열차의 경우에는 23편성 92량으로 운행시간 5시 30분~23시까지 평균 6분 간격 216회, 34.3km의 표정속도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1일 수송인원은 평균 94,265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운행현황
2) 광주 지하철 노선도
※승, 하차 승객수(2018 기준)
2. 광주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1) 전동차 내부 광고
① 액자형
전동차 문 양옆 승객의 눈높이에 맞춰진 매체로 차내 서 있는 승객과 전동차 하차 승객의 주목률이 높은 매체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② 모서리형
전동차 내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③ 노선도 광고
전동차 내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지하철 노선도를 체크하는 승객의 주목률이 매우 높습니다.
2) 전동차 내부 LCD 동영상/음성 광고
① LCD 모니터 동영상 광고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움직임을 만들 수 있는 영상 매체로서 다양한 메시지 표현이 가능합니다.
② 전동차 음성광고
청각적인 매체로서 전동차 내 모든 승객들이 들을 수밖에 없으며 전철역 인근의 지역 광고주분들에게 유리한 광고매체입니다.
3) 역사 내 광고
① 조명 스크린도어 광고
전동차를 기다리는 승객 정면에 위치하며 주목도가 높고 LED조명이 설치되며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설치역사 : 금남로4가역, 문화전당역

② 비조명 스크린도어 광고
전동차를 기다리는 승객 정면에 위치하며 주목도가 높고 광고 지면이 넓어 스토리를 입히거나 브랜드나 상품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설치역사 : 남광주역, 상무역, 도산역, 평동역
설치역사 : 양동시장역
설치역사 : 공항역, 송정공원역, 광주송정역
설치역사 : 소태역, 금남로5가역, 돌고개역, 농성역, 화정역, 쌍촌역, 운천역
③ 와이드칼라 / 기둥조명 광고
역내 주요 통로 및 출구에 설치되어 주목도가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역내 주요 통로에 설치되어 360도 방향 어디서든 주목률이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깨끗한 이미지로 광고가 가능하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④ 비조명 포스터 광고
주요 출입구와 대합실에 설치되어 주목률이 높고 역내에서 광고료와 제작비가 가장 저렴하여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분들도 많이 찾는 광고매체입니다.
3. 광주 지하철 광고매체 효과
효과1) 과반을 훌쩍 넘는 승객들의 높은 지하철 광고 관심도
※한달 수송인원 : 1,573,616명
※1일 운행횟수 : 23편성(92량) 평균 6분 간격 : 216회 운행
※한달 효과적 광고 노출 승객 수 : 1,243,156명
효과2) 1달 광고 효과적 노출인원 1,243,000명 / 1년 광고 효과적 노출인원 14,917,000명
※광주 지하철 현황
※광주 지하철 광고 효과적 노출 현황
(광주 지하철 광고 관심도 수치 적용 예상치)
효과3) 생활 패턴에 따라 특정 동선 타킷에게 반복 노출되어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증가
※역사 구간별 타켓 특징
매일 특정 동선으로 반복이동(출퇴근 및 등, 하교)하는 전철 및 주변 상업 시설 이용객의 생활패턴에 따라 특정 타켓으로 지속적, 반복적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장 경제적인 매체입니다.
효과4) 광고 접촉 이후 높은 브랜드, 상품 검색율
※지하철 광고 검색 경험
※2017년 지하철 광고 매체효과 조사(엠브레인&나스미디어)
지하철 주 3회 이용자 1,200명 대상
실제 지하철 광고를 본 사람 중 35%가 모바일 혹은 PC에서 검색해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공간이 한정되어 주목률이 높은 지하철의 특성상 모바일로 즉시 검색을 한 사람은 20%로 지하철 광고는 검색이나 앱 다운로드 등의 2차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4. 광주 지하철 광고 집행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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