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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광고 광주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38 조회 771회 댓글 3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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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주 지하철 소개

1) 광주 지하철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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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145만 8930명 호남 최대의 도시 광주광역시의 도시철도는 2004년 4월 28일에 1개 노선으로 개통되어 동구 월남동에 있는 녹동역서 광산구 평동에 있는 평동역까지 총 20개 역사에 20.5km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역사의 경우에는 모든 역에 밀폐형, 반밀폐형 스크린도어가 완비되어있고 열차의 경우에는 23편성 92량으로 운행시간 5시 30분~23시까지 평균 6분 간격 216회, 34.3km의 표정속도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1일 수송인원은 평균 94,265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운행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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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광주 지하철 노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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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 하차 승객수(2018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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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광주 지하철 광고매체 소개

1) 전동차 내부 광고

① 액자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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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문 양옆 승객의 눈높이에 맞춰진 매체로 차내 서 있는 승객과 전동차 하차 승객의 주목률이 높은 매체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② 모서리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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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내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제작비가 저렴하여 광고 시안 교체가 매우 용이합니다.


③ 노선도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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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 내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대의 광고매체로 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지하철 노선도를 체크하는 승객의 주목률이 매우 높습니다.


2) 전동차 내부 LCD 동영상/음성 광고

① LCD 모니터 동영상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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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객이 많은 시간대에도 가시권이 확보되는 위치이며 움직임을 만들 수 있는 영상 매체로서 다양한 메시지 표현이 가능합니다.


② 전동차 음성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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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적인 매체로서 전동차 내 모든 승객들이 들을 수밖에 없으며 전철역 인근의 지역 광고주분들에게 유리한 광고매체입니다.


3) 역사 내 광고

① 조명 스크린도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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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를 기다리는 승객 정면에 위치하며 주목도가 높고 LED조명이 설치되며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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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역사 : 금남로4가역, 문화전당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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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비조명 스크린도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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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차를 기다리는 승객 정면에 위치하며 주목도가 높고 광고 지면이 넓어 스토리를 입히거나 브랜드나 상품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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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역사 : 남광주역, 상무역, 도산역, 평동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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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역사 : 양동시장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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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역사 : 공항역, 송정공원역, 광주송정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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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역사 : 소태역, 금남로5가역, 돌고개역, 농성역, 화정역, 쌍촌역, 운천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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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와이드칼라 / 기둥조명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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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내 주요 통로 및 출구에 설치되어 주목도가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광고물의 선명도를 높여주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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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내 주요 통로에 설치되어 360도 방향 어디서든 주목률이 높으며 대형 조명 광고매체로 깨끗한 이미지로 광고가 가능하며 브랜드와 상품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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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비조명 포스터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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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출입구와 대합실에 설치되어 주목률이 높고 역내에서 광고료와 제작비가 가장 저렴하여 지역 소상공인 광고주분들도 많이 찾는 광고매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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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광주 지하철 광고매체 효과

효과1) 과반을 훌쩍 넘는 승객들의 높은 지하철 광고 관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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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 수송인원 : 1,573,616명

※1일 운행횟수 : 23편성(92량) 평균 6분 간격 : 216회 운행

※한달 효과적 광고 노출 승객 수 : 1,243,156명


효과2) 1달 광고 효과적 노출인원 1,243,000명 / 1년 광고 효과적 노출인원 14,917,000명

※광주 지하철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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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지하철 광고 효과적 노출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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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지하철 광고 관심도 수치 적용 예상치)


효과3) 생활 패턴에 따라 특정 동선 타킷에게 반복 노출되어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증가

※역사 구간별 타켓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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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특정 동선으로 반복이동(출퇴근 및 등, 하교)하는 전철 및 주변 상업 시설 이용객의 생활패턴에 따라 특정 타켓으로 지속적, 반복적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장 경제적인 매체입니다.


효과4) 광고 접촉 이후 높은 브랜드, 상품 검색율

※지하철 광고 검색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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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지하철 광고 매체효과 조사(엠브레인&나스미디어)

지하철 주 3회 이용자 1,200명 대상

실제 지하철 광고를 본 사람 중 35%가 모바일 혹은 PC에서 검색해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공간이 한정되어 주목률이 높은 지하철의 특성상 모바일로 즉시 검색을 한 사람은 20%로 지하철 광고는 검색이나 앱 다운로드 등의 2차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4. 광주 지하철 광고 집행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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