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
교통광고
택시광고 대구광역시 택시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8 23:54 조회 316회 댓글 0건본문

1. 대구시 택시 소개
1) 대구시 택시 소개

서울, 부산과 함께 우리나라 3대 도시에 드는 245만 인구의 대구광역시는 광역자치단체 중 3번째로 면적이 큰 도시로, 대구뿐 아니라 경상북도의 행정까지 책임지는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로 그 위상이 높습니다. 이런 대구광역시의 주요 교통수단 중 하나인 택시는 2km 기본요금 3,300원으로 거리, 시간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하며, 이는 광역지자체 중 가장 저렴한 택시 요금을 운영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저렴한 요금의 대구광역시 택시는 2교대 24시간 운행으로 승객의 안전한 수송을 책임지고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대구 구석구석까지 이동하는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
*대구 택시 등록 현황

출처: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대구 택시 부제 현황

출처: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2) 탑승객 분석


택시 탑승객은 주로 직장 출퇴근, 업무용, 그리고 늦은 시간 귀가를 위해 택시를 이용하고 버스/지하철 대비 6배에 해당하는 요금을 지불하는 경제력을 갖춘 타겟입니다.
2. 택시 외부 광고매체 소개
1) 택시 외부 광고

택시의 양 옆면에 광고를 부착하여 홍보하는 방식입니다.
2) 제작 허가 및 심의 절차


3) 제작시 유의사항
•‘아동 청소년 보호법’ ‘국민건강 증진법’ ‘의료법’ 등 관련 법률에 저촉되는 광고물은 제한
•시민 정서에 반하거나 미풍양속 저해 우려가 있는 광고물은 제한
- 대리운전, 주류광고, 담배광고, 성형광고, 종교/무속광고, 도박 등 아동/청소년 교육 측면에서 제한이 필요하거나 사회적 논란이 발행할 수 있는 광고물
3. 택시 외부 광고 효과 분석
효과 1. 저렴한 광고 금액으로 비용대비 광고 효율성 증가

대구 버스 1대 비용으로 법인택시 평균 20대 운영이 가능하며 이는 곧 택시 20대 광고지면 총 40면으로 버스 1대 광고 지면이 2면인 것에 반해 가격대비 효율성이 뛰어납니다.
효과 2. 단기간에 강력한 집중 광고 노출

법인택시의 경우 1일 2교대로 24시간 동안 운행하며 운전기사가 쉬는 중간에도 번화가에 정차해두기 때문에 짧은 단기간에도 장시간 동안 높은 집중 노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 3. 타 교통광고 매체 대비 폭넓은 활동 범위로 광고 노출

버스와 달리 택시는 대구 시내 핵심상권을 우선 경유, 대기하며, 손님을 태워 대구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는 등 하루 평균 433.7km를 운영하여 광고 노출 빈도가 높습니다.
4. 택시 외부 광고 집행예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