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
교통광고
택시광고 대전광역시 택시 광고매체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00 조회 187회 댓글 0건본문

1. 대전시 택시 소개
1) 대전시 택시 소개

대한민국의 중심부에 위치한 최첨단 과학 연구 도시 대전광역시는 충청도 권역의 행정, 경제의 중심지이자 삼남 지역을 통과하는 관문과 같은 역할을 하는 교통의 요지입니다. 교통이 어느 광역자치단체보다 발달한 대전광역시의 주요 교통수단 중 하나인 택시는 법인택시 기준 2교대 24시간 운행을 실행하고 있으며, 2km 기본요금 기준 3,3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대전광역시의 택시는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부터 버스와 지하철이 접근할 수 없는 주택가까지 구석구석 다니며 하루 24시간 대전 전 지역을 이동하는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
*대전 택시 등록 현황

출처: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대전 택시 부제 현황

출처: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2) 탑승객 분석


택시 탑승객은 주로 직장 출퇴근, 업무용, 그리고 늦은 시간 귀가를 위해 택시를 이용하고 버스/지하철 대비 6배에 해당하는 요금을 지불 가능한 경제력을 갖춘 타겟입니다.
2. 택시 외부 광고매체 소개
1) 택시 외부 광고

택시의 양 옆면에 광고를 부착하여 홍보하는 방식입니다.
2) 제작 허가 및 심의 절차


3) 제작시 유의사항
•‘아동 청소년 보호법’ ‘국민건강 증진법’ ‘의료법’ 등 관련 법률에 저촉되는 광고물은 제한
•시민 정서에 반하거나 미풍양속 저해 우려가 있는 광고물은 제한
- 대리운전, 주류광고, 담배광고, 성형광고, 종교/무속광고, 도박 등 아동/청소년 교육 측면에서 제한이 필요하거나 사회적 논란이 발행할 수 있는 광고물
3. 택시 외부 광고 효과 분석
효과 1. 저렴한 광고 금액으로 비용대비 광고 효율성 증가

대전 버스 1대 비용으로 법인택시 평균 10대 운영이 가능하며 이는 곧 택시 10대 광고지면 총 20면으로 버스 1대 광고 지면이 2면인 것에 반해 가격대비 효율성이 뛰어납니다.
효과 2. 단기간에 강력한 집중 광고 노출

법인택시의 경우 1일 2교대로 24시간 동안 운행하며 운전기사가 쉬는 중간에도 번화가에 정차해두기 때문에 짧은 단기간에도 장시간 동안 높은 집중 노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 3. 타 교통광고 매체 대비 폭넓은 활동 범위로 광고 노출

버스와 달리 택시는 대전 시내 핵심상권을 우선 경유, 대기하며, 손님을 태워 대전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는 등 하루 평균 433.7km를 운영하여 광고 노출 빈도가 높습니다.
4. 택시 외부 광고 집행예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