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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광고 서울특별시 택시 광고매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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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1-03-29 00:31 조회 428회 댓글 2건본문

1. 서울시 택시 소개
1) 서울시 택시 소개

대한민국의 수도, 1000만 인구가 밀집한 서울특별시는 문화와 경제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아 세계적인 도시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이런 서울특별시의 주요 교통수단 중 하나인 택시는 2교대 24시간 운행으로 승객의 안전한 수송을 책임지고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부터 버스와 지하철이 접근할 수 없는 주택가까지 구석구석 다니며 하루 24시간 서울 전 지역을 이동하는 편리한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서울시는 문화 교통사업의 일환으로 서울 택시의 이미지를 주황색(정확히는 “꽃담 황토색”)으로 바꾸려는 시도를 하였으며 서울 시민들의 여론을 조사해 색깔을 선정하였습니다. 개인택시의 경우 이 색을 칠할 의무는 없지만 법인에서 운영하는 택시인 경우에는 신규 등록 시 의무적으로 이 색을 도색하도록 정해져 있습니다. 뉴욕의 노란 택시 옐로캡과 영국의 검정택시 블랙캡처럼 해당 지역의 명물처럼 서울 택시가 오렌지캡으로 명물을 자리 잡기 위해 진행 중이나 현재 법인 택시 정도만 해당 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울 택시 등록 현황

출처 :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서울 택시 일평균 시간대별 영업건수
출처 :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주요 활동 지역
출처 : 2015 서울연구원 정책리포트
2) 탑승객 분석




같은 관내로의 이동이 활발한 택시 이용자는 출퇴근 또는 업무를 위해 버스/지하철 대비 6배에 해당하는 요금을 지불하는 경제력을 갖춘 타킷입니다.
2. 택시 외부 광고매체 소개
1) 택시 외부 광고


택시의 양 옆면에 광고를 부착하여 홍보하는 방식입니다.
2) 제작 허가 및 심의 절차


3) 제작시 유의사항
•‘아동 청소년 보호법’ ‘국민건강 증진법’ ‘의료법’ 등 관련 법률에 저촉되는 광고물은 제한
•시민 정서에 반하거나 미풍양속 저해 우려가 있는 광고물은 제한
- 대리운전, 주류광고, 담배광고, 성형광고, 종교/무속광고, 도박 등 아동/청소년 교육 측면에서 제한이 필요하거나 사회적 논란이 발행할 수 있는 광고물
•게첨 10일 전까지 원고 접수 필수
3. 택시 외부 광고 효과 분석
효과 1. 저렴한 광고 금액으로 비용대비 광고 효율성 증가

서울 버스 대당 1,200,000원(평균가격), 동일 비용으로 법인택시 평균 10대 운영이 가능하며 이는 곧 택시 10대 광고지면 총 20면으로 버스 1대 광고 지면이 2면인 것에 반해 가격대비 효율성이 뛰어납니다.
효과 2. 단기간에 강력한 집중 광고 노출

법인택시의 경우 1일 2교대로 24시간 동안 운행하며 운전기사가 쉬는 중간에도 번화가에 정차해두기 때문에 짧은 단기간에도 장시간 동안 높은 집중 노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 3. 타 교통광고 매체 대비 폭넓은 활동 범위로 광고 노출

버스와 달리 택시는 강남, 종로, 신촌, 잠실 등 서울 시내 핵심상권을 우선 경유, 대기하며, 손님을 태워 서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는 등 하루 평균 433.7km를 운영하여 광고 노출 빈도가 높습니다.
4. 택시 외부 광고 집행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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